재테크, 정보

Search 재테크_3(절약 마인드?)

yooongal 2021. 9. 4. 01:31
반응형

꾸준히 포스팅을 해보려고는 하지만 여간 쉬운 게 아닌듯하다ㅎㅎ;;

시작이 반이고 처음이 어렵겠지만 성실히 임해 보기로 한다

 

오늘은 재테크 기초?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절약에 대한 여러 의견과 생각들을 글로 적어보려 한다

 

소비는 습관이라고 한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큰 금액이 아니라는 이유로 습관적으로 지출되는 작은 소비들이 뭐가 있는지 파악해보자

 

생산적인 또는 성장할 수 있는 무언가에 몰입을 해서 자연스레 소비가 뒤로 밀리는 상황을 만들어보자

단순히 아낀다가 아닌 생산하는, 성장하는 시간들에 의해 소비가 자연스레 밀리는 그런 것이 무엇일지...

 

내가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파악해보자,

어떤 누구는 어떤 식의 재테크와 절약으로 돈을 모았다고 막연히 나도 그렇게 해야지 할 수 있다가 아니라 

정확히 내려놓고 내 자신을, 내 상황을 돌아보자!

하고 싶은 것 vs 하기 싫은 것을 먼저 찾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있는 것 vs 할 수 없는 것을 먼저 분별해야 할 때인듯하다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먼저이고 그것을 통해 하고 싶은 것들을 준비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한다

현재의 나를 봤을 땐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투자로 가기 위한 절약이 먼저인듯하다

 

뜬금포...ㅎㅎ

※시간값

 - 내 자신 스스로에 대한 시간값

 - 상대에 대한, 상대의 시간을 필요한 이에 내준 것에 대한 시간값

모든 순간이 그저 막연하게 주어지는 시간들이 아닌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아직 초보 블로거(?)란 단어 자체도 어색하지만

이런 글들을 포스팅하는 것이 더 어색하고 어렵다는 것을 졸리다는 핑계로 대신하고 싶다

그렇지만 재밌다^^ 먼 훗날 발전된 내 블로그를 생각하며.. 

 

마지막은 우연히 보게 된 유 퀴즈 온 더 블록 황정민 배우편에서 나온 말로 마무리하고 싶다

'나 혼자 잘되면 별로 재미없다, 다같이 으쌰으쌰해서 잘 됐을 때가 정말 기쁘다'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

 

 

반응형